방탄 올해의밴드

2020. 12. 10. 10:44



세계적 그룹 방탄소년단이 미국의 유력 음악 매체 컨시퀀스오브사운드가 뽑은 올해의 밴드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컨시퀀스오브사운드는 8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방탄소년단을 올해의 밴드로 선정 했다고 전했어요. 이 매체는 해마다 미국 내 뉴스 및 음악, 영화, TV 중심의 온라인 매체에서 주목을 받은 올해의 아티스트와 밴드를 선정, 발표합니다.







컨시퀀시오브사운드는"방탄소년단이 불확실성과 상실감으로 가득했던 한 해에 행복과 희망의 메시지를 가져왔다"고 봤습니다. 한국 가수 처음로 다이너마이트와 한글 가사로 된 신곡 라이프 고스 온으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연속으로 정상에 오르고, 빌보드 역사상 처음로 핫 100과 빌보드 200 두 메인 차트에 동시 1위로 신규 진입한 점, 그리고 K-팝 가수 처음로 그래미 어워즈 후보에 오른 성과들을 조명했어요.






또 컨시퀀스오브사운드는"이처럼 수많은 기록들을 2020년 한 해에 모두 이룬 것은 거의 기적"이라며"방탄소년단은 그 어떤 그룹보다도 빨리 다섯 장의 앨범을 미국 내 차트 1위에 올려놓았습니다. 방탄소년단은 제2의 비틀스가 아닌 처음의 방탄소년단"이라고 평가했어요.




이 매체는"올해의 밴드는 진실성, 인지도, 끈기, 진정성, 음악에 대한 헌신 등을 기준으로 선정해 왔습니다. 방탄소년단은 이 모든 기준을 충족 하고도 남는다"라고 말했습니다.







컨시퀀스오브사운드는 올해의 밴드 선정 기사와 같이 방탄소년단의 인터뷰 영상도 게재했어요. 방탄소년단은 인터뷰에서 올해의 밴드에 선정된 소감과 새 앨범 작업 과정, 온라인 콘서트 작업 과정 등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눴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