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가 아이돌 순위 서비스 "최애돌"에서 12월 30일, 190,709,837표를 받아 제103대 기부요정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뷔는 최애돌에서 집계 시작 후 약 15분 만에 기부요정 커트라인인 55,555,555표를 넘기며 아미로부터 남자 개인 부문 1위와 같이 기부요정을 선물 받았습니다.
뷔의 스물여섯 번째 생일을 축하하기 위하여 전 세계 아미가 역대급 온·오프라인 축하 행렬에 나섰 습니다.
엄청난 영향력과 인기에 걸맞게 트위터, 인스타, 페이스북 등 주요 SNS 채널이 축하 물결로 북적이는가 하면 기업 및 왕실 광고만 허용되던 두바이 부르즈 칼리파 빌딩 외벽에 초대형 LED쇼를 펼치며 화제를 모았 습니다. 더불어 음악학교 설립, 취약계층 기부, 동물 보호 등 세계 곳곳에서 일어난 뜻깊은 후원은 사회에 이바지하는 선행이 됐습니다.
"최애돌"은 근래 30일 동안의 누적 순위를 환산해 1위를 달성하면 기부천사, 각종 기념일에 55,555,555표 이상을 달성하면 기부요정으로 선정해 기부 하고 있습니다.
생일을 맞아 기부요정이 된 뷔 역시 "밀알복지재단" 기부에 동참하면서 선한 영향력을 보여줄 예정되었습니다. 후원금은 장애인 일자리 지원 사업에 쓰입니다.
뷔는 지금까지 기부요정으로 3회 선정되어 총 3회 기부, 누적 기부금액 150만 원을 이루었다. "최애돌" 총 누적 기부금액은 1억 9,250만 원입니다.
이날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공식 트위터를 통해 뷔의 생일을 축하하는 의미로 각종 사진과 영상을 공개하면서 따뜻한 애정을 나타냈습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다음 달 9일과 10일 개최되는 "35회 골든디스크"에 참석해 특별한 월드 클래스 무대를 보여줄 예정되었습니다.
한편, 그룹 방탄소년단은 디지털 싱글 Dynamite와 새 앨범 BE 로 미국 빌보드의 다수 차트에서 상위권을 차지했어요.
29일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 최신 차트에 말에 의하면, 방탄소년단의 Dynamite는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44위에 올랐습니다. 캐럴이 다수의 차트 상위권을 차지 하고, 발매한 지 4개월이 지났으나 아직까지 톱50에 이름을 올리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