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녹취록 요약

2022. 1. 13. 20:44

 7시간 분량의 김건희 녹취록 공개 논란

 지지율 하락세를 보이던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근래 여론조사에서 반등이 조짐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부인 김건희씨의 전화 녹취록 문제가 떠오르면서 국민의힘이 법적조치를 취하는 등 대응책 마련에 부심 하고 있습니다. 13일 종합결과, 전날 보도에서 김건희 씨가 6개월간 한 매체의 기자와 10여차례 통화했으며, 총 7시간 분량의 통화 내용이 한 방송사에서 조만간 공개될 것이라고 보도했어요.  결국 이 김건희 녹취록 공개 된다면 윤석열에게 큰 충격이 있을듯 한데요

 

그리고 김건희 녹취록 에서 문재인 정부 비판, 조국 전 법무부 장관 검찰수사, 정대택씨 국정감사 증인 불출석 등 정치적으로 민감한 내용과 사생활에 대한 이야기도 했다고 주장 했어요. 통화를 녹음한 기자가 소속된 곳은 유튜브 채널 서울의 소리고, 해당  김건희 녹취록 내용을 방송할 곳은 MBC 시사프로 그램 스트레이트인 것으로 알려 졌습니다. 국민의힘은 녹취록 공개를 정치공작으로 규정 하고, 법적 조치에 들어갔습니다.

국민의힘은 서울의 소리 기자 이모씨를 공적선거법 위반 혐의로 대검찰청에 고발했어요. 또 법원에 방송을 할 것으로 알려진 MBC를 대상으로 방송금지 가처분 신청서를 냈습니다. 국민의힘은 현재 내용이 파악되지 않는 녹취록 내용보다 녹취록이 생성돼 방송사로 넘겨진 절차적 문제를 지적하는 중입니다. 특별히 구정 설을 앞에 두고 윤 후보의 지지율이 반등 조짐을 보이자, 이를 노린 상대진영의 선거공작이란 판단도 하고 있습니다.

권영세 선거대책본부장은 13일 선대본 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김건희 녹취록 은 졸렬한 정치공작 행위라며 공개를 한다고 예고만 돼있는 상황이라 지켜보고 있습니다. 오랜기간 대화한걸 편집한거라 본인도 기억 못할 것으로 짐작한다고 말했어요. 이양수 선대본부 수석대변인은 이 모씨가 접근한 과정, 대화 주제, 통화 횟수, 기간 및 내용을 보면 사적 대화임이 명백 하고 도저히 기자 인터뷰로 볼 수 없다며 또 처음 접근할 때부터 마지막 통화까지 어떠한 사전 고지도 없이 몰래 녹음하여 불법 녹음파일임이 명백하다고 설명 했어요.

그는 이런 김건희 녹취록 같은 사적 대화가 언제든지 몰래 녹음되고 이를 입수한 방송사가 편집하여 방송할 수 있다면 누구나 친구, 지인들과 마음 편하게 대화할 수 없는 세상이 될 것이라며 공영 방송인 MBC가 사적 대화를 몰래 불법 녹음한 파일을 입수한 다음 선거에 영향을 미칠 시기에 맞춰 편집·왜곡 방송한다면 그 자체로 선거 개입에 해당한다고 주장 했어요.

국민의힘 내부에서도 김건희 녹취록 관련 파장에 대한 예측이 다소 엇갈리지만 일단 지지율에 영향을 어느정도 미칠거라는 평가가 나왔 습니다. 한 국민의힘 관계자는 파장은 어느 정도 있을 거라고 보인다며 다만 김건희 씨에 대한 사람들의 기대치가 낮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아들 문제 등 양쪽 모두 비호감도가 비슷하다는 점에서 윤 후보의 지지율에 큰 영향을 미치겠느냐고 했어요.

그리고 내용을 모르기 때문에 일단 공개되고 선대본부에서 어떤 식으로 대응을 하는지가 관건이라고 말했어요. 다른 관계자는 윤 후보의 지지율이 반등세로 돌아서니 그런 녹취록을 공개한다고 나서는 게 아니겠느냐며 특별히 구정 설을 앞에 두고 터뜨리면 설 밥상 메뉴로 그 이슈가 올라가니 그걸 노린 거 같습니다. 김건희 녹취록내용에 대하여 도는 이야기가 사실이라면 파장이 클 거 같다고 우려했어요.

이 블로그의 다른 이야기


 
남문철 별세. 대장암 투병

남문철 별세. 배우 남문철이 대장암 투병 끝에 별세했어요. 향년 50세.지난 4일 소속사 매니지먼트비케이에 말에 의하면 남문철은 이날 오전 6시 20분쯤 지병으로 별세했어요. 고인은 대장암 판정을 받고 투병해오다 이날 눈을 감았습니다.소속사는 남문철 씨는 대장암 판정을 받고 투병을 해오다 향년 50세에 세상을 떠났는데요. 고인의 빈소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장례식장 10호실에 마련됐다고 말했습니다. 소속사는 고인의 연기에 대한 열정을 기억하겠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어주시기를 바란다고 했어요. 남문철은 무대 연기로 배우 생활을 시작해 2002년 라이터를 켜라로 스크....


 
임영웅 상금기부 선한 영향력

가수 임영웅이 선한 영향력을 펼쳤습니다. 아동옹호대표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28일 기부 플랫폼 "선한트롯" 10월 가왕전에서 당당히 1위를 차지한 가수 임영웅의 이름으로 후원금을 전달 받았다고 밝혔 습니다.지금까지 단 한 차례도 가왕의 자리를 놓치지 않았던 가수 임영웅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10월 상금 전액을 기부했어요. 이번 후원금은 화마로 인해 주거환경의 개선이 절실했던 임영진 아동에게 전달되어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는데 지원될 계획입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기북부지역본부 이영균 본부장은 "팬들의 열성적인 응원의 힘이 도움이 필요한 아....


 
김윤지 결혼♡이상해 아들

김윤지 결혼 가수 겸 배우 김윤지가 26일 남자 친구와 결혼했어요. 김윤지는 이날 5살 연상의 사업가 남자 친구와 결혼식을 올리고 백년가약을 맺었습니다. 그의 남편은 코미디언 이상해, 국악인 김영임 부부의 아들로 알려 졌습니다.김윤지는 지난 6월 인스타에 남자 친구와 같이 찍은 사진을 공개 하고 결혼 소식을 발표했어요. 그는 저에게 평생을 같이 하고 싶은 사람이 생겼습니다. 부족한 저에게 끊임없는 사랑과 한결같은 믿음을 주는 성실 하고 배려심 넘치는 그런 사람이라며 앞으로는 그 사람의 아내로서 미래를 같이하려 한다고 밝혔 습니다. 이어 앞으로도 김윤지로, 그리고 한 사람....


 
tvN 사과 방송 사고

tvN 사과 방송 사고tvN 쇼 채널이 오만과 일본의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지역 최종예선 중계 중 일본의 일장기 대신 태극기를 내보내준 방송 사고에 대하여 사과했어요. 2022 카타르월드컵 최종예선 오만과 일본의 축구 경기는 17일 오전 1시 tvN 쇼 채널에서 생중계됐습니다. 그런데 중계 중 일본 대표팀을 소개하는 중에tvN 쇼는 일본 국기에 일장기가 아닌 태극기를 넣었습니다. tvN 쇼 측은 tvN 쇼에서 중계된 2022 카타르월드컵 최종예선 오만-일본 경기 화면에서 그래픽 실수가 있었다며 불편함을 드린 점 머리 숙여 사과드립니다. 향후 제작에 더욱 주의를 기울이겠다고 밝혔 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