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구라 아침뉴스쇼

2020. 10. 12. 11:07



연예계 대표 시사만렙으로 손꼽히는 김구라, 그가 매주 월요일 아침 뉴스쇼 호스트로 변신합니다.

김구라는 국내 처음 디지털 모닝 예능쇼 카카오TV 모닝에서 월요일 코너 "뉴팡!"의 호스트를 맡아 한 주간의 생활밀착 뉴스 등 생활, 경제, 시사 뉴스 배달에 나서게 됐습니다.

카카오TV 모닝은 오는 9월부터 매주 월~금요일 오전 7시에 카카오TV를 통해 공개되며, 김구라의 "뉴팡!"은 매주 월요일 아침 찾아갈 예정되었습니다.

"뉴팡!"은 세상 돌아가는 소식은 궁금하지만 매일 아침 바쁜 일상생활에 치여 뉴스를 볼 시간조차 없는 이 시대의 청춘들을 위한 특급 뉴스 딜리버리쇼다. 꼭 알아야 할 한주간의 여러 가지 소식들을 모아 10분 안에 요약 정리해 전하는 이른바 "떠먹여주는" 시사 예능으로 출범했어요. 나만 빼고 다들 알고 있는 시사 핫이슈를 쉽고 편하게 배우는 유익함은 물론, 출연진들과 같이 국내외의 핫한 뉴스로 채워진 여러 가지 시사 퀴즈를 푸는 재미까지 더해졌습니다.

김구라는 여러 가지 시사예능 경력을 갖춘 연예계 시사만렙 대표로, 다방면에 능통한 잡학다식을 총동원해 안정적인 진행 감각, 재치만점의 입담까지 더해 쉽고 재미있고 알찬 시사 예능쇼를 선보일 계획입니다.

본업은 만렙이지만 시사 상식은 조금 부족한 출연진들도 같이하면서 예측할 수 없는 재미를 선사합니다. 종횡무진 활약 하고 있는 대세 개그맨 이진호, 어디로 튈지 모르는 하이텐션의 차세대 예능돌 골든차일드 이장준, 뜻밖의 반전 학력을 갖춘 래퍼 퀸와사비가 뭉쳐 힘을 보탠다.

"뉴팡!" 코너를 연출하는 박진경 CP는 "한 주를 시작하는 월요일 아침, "뉴팡!"을 통해 시사 상식 풀 충전과 같이 빵빵 터지는 재미까지 느끼시길 바란다”며 기대를 당부했어요.

카카오M 오리지널 디지털 예능 카카오TV 모닝은 "대한민국의 아침을 깨운다"는 콘셉트로, 기존의 아침 방송과는 전혀 다른 특이한 콘텐츠 기획을 통해 바쁜 현대인들의 아침을 "손꼽아 기다려지는 즐거운 일상생활"으로 변화시킵니다.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각기 다른 콘셉트의 코너로 구성되며, 김구라, 김이나, 노홍철, 비와이, 유희열 등 각기 다른 매력의 입담꾼들이 요일별 호스트로 나서는데요

모바일로 시청하기 편리하도록 세로형 화면, 매회 10분 안팎의 콘텐츠로 제작했어요. 박진경CP를 중심으로 권성민PD와 문상돈PD가 같이 선보이는 대형 프로젝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