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넷플릭스 한국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 게임"이 전 세계적으로 돌풍을 일으키자 해외 주요 매체 들도 앞다퉈 열풍을 조명 하고 있습니다. 미국 CNN방송은 "정말 죽여준다”며 엄지를 치켜세웠고, 뉴욕포스트는 "전 세계에 대혼란을 일으켰다”고 평했어요. CNN방송은 29일 ""오징어 게임"은 무엇이고 왜 사로잡는가”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넷플릭스의 최신 히트작은 정말 죽여준다”고 보도했어요.
이어 "오징어 게임이 화제를 불러일으킨다고 말하는 것은 절제된 표현”이라며 "오징어 게임" 흥행이 "한국 영화 "기생충"에서 드러났던 것과 매우 비슷한 현상”이라고 평했어요. "오징어 게임"을 "빚더미 수렁에 깊이 빠진 참가자들이 거액의 상금을 타기 위하여 어린이 게임에 참가한다는 내용의 드라마”라며 간략한 줄거리를 소개했어요.

미국 시청자들이 비영어권 드라마를 적극적으로 수용하는 트렌드와 맞물리며 "오징어 게임"이 미국 넷플릭스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는 분석도 제기됐습니다. 미국 할리우드 영화와 방송계 소식을 다루는 전문 매체 데드라인은 ""오징어 게임"이 한국 오리지널 드라마의 이정표를 세웠다”며 "미국 시청자들 사이에서 비영어 콘텐츠 인기가 커지면서 "오징어 게임"이 혜택을 보고 있다”고 진단했어요.



데드라인은 "넷플릭스 미국 가입자 중 97%가 작년 적어도 하나 이상의 비영어 작품을 시청 했다”며 "2019년부터 올해까지 미국에서 한국 드라마 시청율은 200% 이상 극적으로 뛰어올랐다”고 전했어요.

일간 뉴욕포스트는 "잔혹한 오징어 게임이 어떻게 전 세계에 대혼란을 일으키는가"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SNS 이용자들을 "인질"로 잡고 있다”면서 SNS에서의 관련 해시태그 열풍 등을 소개했어요. 뉴욕포스트는 드라마 속에 등장한 전화번호가 실제 사용되고 있어 경북 성주에 거주 중인 한 시민이 전화 및 문자 폭탄에 시달리고 있다는 이야기도 소개했어요.



미국 온라인 매체 버즈피드는 28일 "모든 사람이 오징어 게임에 대하여 이야기한다, 당신이 어떤 캐릭터인지 알아보자"라는 제목의 퀴즈를 냈습니다. 달고나와 호떡, 비빔밥, 양념치킨, 김치찌개, 떡볶이 등의 한국 음식 중 하나를 선택하도록 하고, "상금 456억원을 수령할 경우 어디에 쓰겠는가"라는 객관식 질문을 던져 이용자가 답을 하면 드라마 속 캐릭터와 매칭시켜주는 퀴즈다.



전에 영국 일간 가디언은 28일 "오징어 게임, 전 세계를 사로잡은 지옥 같은 호러쇼"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돌풍을 분석했어요. 프랑스 BFM 방송도 "비평가들과 시청자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고 호평했어요. 중남미에서도 "오징어 게임"이 큰 인기를 얻고 시청자들의 입에 오르내리고 있습니다.



멕시코 일간 엘우니베르살은 이날 "드라마 팬이든 아니든 인터넷에서 "오징어 게임" 관련 밈이나 이미지를 한 번쯤 봤을 것”이라며 이 드라마가 "넷플릭스 공개 며칠 만에 중남미를 포함한 여러 지역에서 성공을 거뒀다”고 전했어요.




멕시코 일간 밀레니오는 ""오징어 게임" 속 동그라미, 세모, 네모는 무엇을 뜻하는가”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작품 속 상징들을 설명 했고, 중남미 매체 인포바에는 "당신이 "오징어 게임"에 대하여 몰랐던 것 5가지” 제하 기사에서 작품 뒷이야기를 전했어요.